학원 수료했습니다 :)
2017년 3월 1일
2016년 8월부터 2017년 2월까지, 6개월동안의 교육이 끝났습니다.
정말 힘들고 힘들고 힘들었지만 보람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던 기간이였네요.
저는 고졸이고 비전공자입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고작해야 엑셀에서 사용하는 비쥬얼 베이직 정도만 사용해봤었구요.
자바는 완전 처음이고 데이터형과 if문 사용하는 정도만 알고 수업에 들어갔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전공자들이 대부분이어서 수업 따라가려고 하루에 두세시간 자고, 하루에 스누피 커피우유를 1리터씩 마시고 물 대신 카누 타서 마시고..ㅋㅋㅋㅠㅠㅜㅜ
그래도 4개월동안 저렇게 버티다보니 어느순간 제가 도와주고 가르쳐주는 입장이 되더라구요.
프로젝트 들어갔을 때는 정말 구현해보고 싶은 것들을 바로바로 찾아서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Spring만 계속 쓰다가 Spring boot도 사용해보고...
Spring Security도 적용해보고, Spring Websocket도!
새로운거 하나하나 도전하고 구현되는게 정말 기분 좋았어요.
외에도 정말 다양하게 구현되어있는 js들!
대부분 공식 문서도 다 영어에 예제조차 제대로 없고 한글 자료는 거의 없거나 아예 없고... 정말 한땀한땀 수공예 하는것마냥 만들었는데 그게 작동할 때의 기쁨이란....ㅠㅠㅠ
앞으로는 제가 공부했던 내용들을 천천히 블로그와 깃허브에 올릴 계획이에요.
제대로 된 한글 자료를 만들고싶고, 코드 재활용도 가능하게 더 깔끔하게 만들고 싶고...
욕심이 정말 많아요! 취준생 주제에~ㅋㅋㅋㅋ
좋은 개발자를 목표로 앞으로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3 개의 댓글
이 블로그에서 많이 도움 받고 가요. 앞으로 글쓴님에게 꽃길만 가득하길 바라요
답글삭제저도 비전공자입니다. 늦은 나이에 프로그래밍 시작해서 도쿄에서 지금 신입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배워가는 과정을 알기에 더 멋지십니다.
답글삭제테스트
답글삭제